게임/Destiny 2 (데스티니 가디언즈)

데스티니 가디언즈 ( 데스티니2 ) 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09/23

서한스 2021. 9. 28. 09:54

이번 주 번지에서는 실험실로 향합니다.

 

내일, 첫 번째 시험 실험실을 시작합니다. 이 실험적인 주말을 통해 게임 모드 변경 목표를 테스트하여 어떤 것이 효과적이고 어떤 것이 무리수인지 데이터와 피드백을 수집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 시험 개편으로 실험실뿐만 아니라 상대 찾기, 보상, 게임 경험 개선에도 "테스트하고 배우는" 방식을 유지하려 합니다. 

 

이번 주 오시리스의 시험 플레이리스트는 시험 실험실: 거점 점령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이 새로운 모드에서 제거 형식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라운드가 시작되고 30초가 지나면 거점이 활성화됩니다. 이 거점을 점령하여 라운드에서 승리하거나 일반 모드처럼 상대 팀을 제거하여 승리합니다. 
  •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거점이 경기장 중간에 생성되며, 라운드마다 위치가 계속 변경됩니다. 

 

또한 이번 주에는 모든 경기에서 시험 등급 점수를 두 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영웅, 신화 등급에 머무르는 게 지겨웠던 분들은 이번 주가 등급을 초기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무결점이신가요? 

지난 시험에서는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았는데요. 데스티니 1에 시험이 출시된 이후로 계속 요청해 주셨던 것이었습니다. 무결점 플레이어(무결점 플레이어의 화력팀)와 그 주에 무결점을 달성하지 못한 플레이어를 분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주(앞으로)에 기대되는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전에 오시리스의 시험 상대 찾기 목표와 처음 2주 동안의 몇 가지 주요 데이터를 살펴보려 합니다. 

 

이번 시즌 시험의 주요 변경 사항 중 하나는 혼자 또는 두 명이 화력팀을 이뤄 시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 시험 진입 장벽을 낮춰 많은 플레이어가 시험에 도전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다양한 실력의 플레이어들이 시험에 참여함으로써 중간 실력 플레이어들의 승리 횟수가 더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솔로 플레이어는 전체 시스템에서 중요한 비중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주 통계를 보면 3인 화력팀으로 구성된 팀의 비중이 솔로/듀오로 구성된 팀에 비해 무려 54%나 차지했습니다. 그에 반해 지난주에는 3인 화력팀으로 구성된 팀의 비중이 45%로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솔로 플레이어가 많이 참여하게 하기 위해서는 충족하는 보상과 실력에 상관없이 합리적으로 느껴지는 상대 찾기 기능이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파밍이 가능한 엔그램과 더불어 매력적인 7승 보상이 있지만, 결국엔 승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어 유지 

저희는 첫 2주 동안 솔로 상대 찾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 1주 차 
  • 솔로 승리: 게임의 23% 
  • 5 대 0 경기: 게임의 38% 

 

가장 걱정스러웠던 점은 주말 동안 솔로 플레이어들의 완패 경기 비율이 꾸준히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둘째 주에는 상대 찾기 변경 도입으로 이 비율이 다시 하락했습니다. 

 

  • 2주 차 
  • 솔로 승리: 게임의 36% 
  • 5 대 0 경기: 게임의 29% 

 

솔로 플레이어들에게는 더 좋아졌다고 느껴지지만, 분명 중상급 실력의 화력팀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했다고 여겨집니다. 장기적으로는 솔로 플레이어의 승률은 30% 이상, 솔로 플레이어로 구성된 화력팀의 완패 확률은 33% 이하로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높은 경기력 유지(더 많은 경기, 특히 7승 이후의 경기의 경쟁적 높이기) 

저희는 대등한 경기를 위해 완패 확률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5 대 1 경기도 대등한 경기는 아닙니다. 5 대 2에서 5 대 4 경기가 가장 이상적인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기들은 지더라도 경기를 하는 동안 신나는 플레이를 하도록 해줍니다.  

 

1주 차에는 경기의 60%가 5 대 1 또는 5 대 0으로 끝났었습니다. 2주 차에는 완패 경기 수가 52%로 떨어졌습니다. 꽤 나아졌지만, 장기적으로는 이 수치가 30~40%로 떨어졌으면 합니다. 

상대 찾기 시간 줄이기 

저희의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좋은 연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매칭되는 시간을 낮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상대 찾기 기능에 변경 사항을 도입할 때마다 상대 찾기 시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두 주 모두 평균 상대 찾기 시간은 경기당 50초 미만을 유지했습니다. 그마저도 시간이 높게 측정된 유일한 이유는 시작부터 연패를 기록한 플레이어가 기존 풀보다 아래의 상대 찾기 풀에 들어가 10연패를 기록한 플레이어끼리 상대 찾기가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굉장히 작은 규모의 풀이므로, 상대 찾기 소요 시간이 4분을 넘겨 시스템이 더 이상 상대를 찾을 수 없다고 판단할 경우, 기존 풀로 범위를 넓히게 됩니다. 

 

앞으로 플레이어가 작은 규모의 풀에서 상대를 찾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대 찾기 보조 기능의 적용 방식을 조정해가겠습니다. 

다른 효과 

  • 지난 주말에는 700,000명이 약간 넘는 플레이어들이 참가했습니다. 이는 첫 주에 비해 단지 50,000명 정도 줄어든 숫자입니다. 예상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참가했으며, 인기가 낮은 머나먼 해안 경기장도 참가자 하락 원인 중 하나였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253,000명의 플레이어가 무결점을 달성했습니다. 
  • 대부분의 게임이 경쟁적이어서 게임 평균 시간은 10% 더 길어졌습니다. 

효과가 없었던 것 

  • 전체 경기 플레이 횟수가 34% 줄었고, 무결점 달성 후 경기 플레이 횟수는 45%나 줄었습니다. 
  • 상당히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5승 0패 또는 6승 0패 카드를 초기화했고, 총 16,000장의 7승 이하의 무결점 카드가 초기화되었습니다. 경기 및 카드의 수와 비교했을 때(지난주 270만 개의 카드로 시작) 이는 그다지 높은 수치가 아니지만, 이런 현상이 유지될 경우 해당 모드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저희가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보통 무결점을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의 50%가 이미 무결점을 달성한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합니다. 첫째 주에는 56%였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이끌어 주기일 수도 있고, 단지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이 수치가 16%로 떨어졌는데, 이는 '친목 게임' 콘텐츠로는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로 낮은 수치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주 차에 두 가지 사항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 무결점 풀은 월요일 새벽 2시 초기화 이후에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1주 차부터 2주 차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무결점 풀 활성화를 위한 반영구적인 배치 역할을 할 것입니다. 늘 그렇듯, 저희는 분석 정보와 피드백을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저희에게 계속 알려주세요! 
  • 상대 찾기 보조 기능은 주말 동안 적어도 두 경기를 치러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공지된 변경 사항 외에도 다음 사항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가 부활 시 더는 특수 탄약이 보충되지 않습니다. 
  • 세인트-14에게서 장비를 실수로 구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길게 눌러 구매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세인트-14 화면에 있는 평판 등급 보상 트랙에서 받는 무기에 이제 걸작 슬롯이 활성화됩니다. 이전에 획득한 무기는 걸작 슬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지난주 번지 소식에서 상대 찾기 카운터를 제거하겠다고 했었지만, 유감스럽게도 해당 변경 사항은 이번 3.3.0.3 패치에 적용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무결점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으면서, 2주 차부터 적용된 솔로 또는 하급 실력의 플레이어 보호 기능도 유지되는 상대 찾기 기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7승 카드의 라운드 및 경기 승리에 대한 보상도 조정할 예정입니다.  
  • 또한, 시험이 좀 더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되면 시험 업데이트 및 시험에 대한 번지 소식이 잦아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는 강철 깃발이 돌아오는 관계로 거점 점령 시험 실험실이 끝나고 나면 시험은 일주일 쉬고 10월 9일에 돌아옵니다! 

 


표지 모델 

오늘, 저희는 수호자의 멋진 스타일을 소개하는 첫 번째 디지털 패션 잡지를 공개했습니다. Threads of Light(빛의 가닥) 첫 번째 에디션에서 자신을 뽐내 보세요. 

 

 

첫 번째 표지를 장식하기 위해 이전에 그들만의 패션을 완성했던 세 명의 수호자와 협력했습니다. 카메라 앞에서 멋진 포즈를 취한 모델들을 따라 여러분만의 패션을 완성시켜 보세요. 다음 레드 카펫의 주인공은 여러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Numley, Muffinbandit, Vanguard Vogue 중에 "누구에게서 영감을 받았나요?"라는 질문에 답할 준비를 하세요. 

 

 

 

 

"이봐, 나도 표지 모델을 하고 싶다고!"라고 외치는 마음속 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다음 편 Threads of Light(빛의 가닥)에서 여러분의 멋진 수호자 모습을 공개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또 다른 패션쇼를 할 시간입니다! 

 

이전의 패션쇼와 비슷하게, 저희의 시선을 사로잡는 수호자 모습을 찾고 저희 소셜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수호자 외양 화면을 찍어 Instagram 또는 Twitter에 #ThreadsOfLight 태그를 사용하여 사진을 올려주세요. @DestinyTheGame 태그 또는 한국 계정을 태그하셔도 됩니다. 

 

10월 1일까지 우승자를 선정하고, 다음 몇 달 내로 빛의 가닥 다음 표지 모델이 될 수호자를 각 직업에서 한 명씩 선정하겠습니다. 선정되신 모든 분들께 패션쇼 문양을 드리며, 헌터, 타이탄, 워록 1명씩만 표지를 장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옷장 속에 있는 멋진 의상들을 꺼내 보세요. 런웨이에서 행운을 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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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도전 

  

 

오늘 또 다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 지원팀과 함께 해결된 문제와 추적 중인 알려진 문제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알려진 문제 목록  |  도움말 토론장(#Help)  |  번지 지원 TWITTER  

3.3.0.3 핫픽스 배포 

저희는 오늘 3.3.0.3 핫픽스를 배포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세인트-14에게서 장비를 실수로 구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길게 눌러 구매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세인트-14 화면에 있는 평판 등급 보상 트랙에서 받는 무기에 이제 걸작 슬롯이 활성화됩니다. 이전에 획득한 무기는 걸작 슬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발트 격돌 안료 

새로운 코발트 격돌 무결점 안료가 수집품에 나타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몇 개 받았습니다. 디자인 리드 Josh Kulinski가 그 질문에 답을 해드린다고 합니다. 

 

Josh: 안녕하세요, 수호자 여러분. 저는 오늘 오시리스의 시험에서 무결점을 달성하고, 등대에서 받을 수 있는 안료 중 하나인 코발트 격돌과 같은 무결점 안료에 대한 질문에 답변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전의 고관 예복처럼 이 안료는 등대에서 획득한 장비에 미리 장착되어 있던 일회용 안료입니다. 

 

현재 코발트 격돌은 수집품에서 다음과 같이 출처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무결점 시험 티켓 완료." 이 문구는 해당 안료가 적용된 장비를 획득할 방법을 설명하고 있지만, 이 안료는 장비에 결속되어 타 안료와는 달리 모든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지 않다는 설명을 충분히 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안료는 수집품 목록에서 제거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저희는 이것이 이상적인 플레이어 경험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했으며, 이처럼 특별한 안료를 추후 어떠한 방법으로 배포할지에 대해 다시 고려할 예정입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길잡이의 나침반 천체 집중 특성이 매주 첫 번째 테키언 구출 시에도 3단계 무기를 주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태양파괴자 중간 트리 미충전 근접 공격 사이에 의도치 않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 모든 총잡이 하위 직업에서 총잡이의 칼이 충전되면, 일반 근접 공격이 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타라바에 장착된 무한한 식욕 특성이 계속해서 피해를 줘도 굶주린 야수의 지속 시간을 연장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매의 달 초인과적 사격이 의도한 것만큼 피해를 주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가끔 PlayStation 5에서 그림자와 조명이 깜빡이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 금박 명사수 업적 중 하나인 삼석삼조 설명에 어떤 시련의 장 플레이리스트에서 달성 가능한지 명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길잡이의 항해 V 시즌 도전이 굴복자가 아닌 경멸자를 활로 처치해야 진척도가 올라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 환상 방벽을 애거의 홀로 파괴해도 기만의 외양 시즌 도전 진척도가 올라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길잡이의 나침반 15등급 개조 부품을 15등급이 아닌 16등급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길잡이의 나침반 소지품이 매주 주간 초기화 시간인 오전 2시보다 16시간 더 일찍 업데이트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애거의 홀 촉매제가 조각난 영역에서 파괴 가능한 벽을 파괴해도 보너스 진척도를 얻지 못하고, 정밀 처치 시에도 속도나 진척도에 변화가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티켓 주세요. 

  

 

쥐의 침략으로 시작해서… 말벌 떼도 나타났다는군요. 지금, 우리 불쌍한 에디터는 세탁실에서 들려오는 "뚝, 뚝, 뚝" 소리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새는 파이프를 조사하다가 거대한 검은 곰팡이를 발견했대요. 번지 소식 에디터에게 격려의 말을 부탁드려요. 새집을 구해보라고요. 아무튼, 이번 주 명화를 소개해 드리죠.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주신 영상을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에디터의 코멘트: 침략이라니 너무하는군.] 

 

이번 주 명화: 돌격자

 

이번 주 명화: 카운터 저격

 

이번 주 우승자들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영상 설명에 Bungie.net 프로필 링크 남기는 걸 잊지 마세요. 

 


예술가의 골목 

  

 

멋진 작품들을 감상할 시간입니다. 매주 커뮤니티에서 만든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찾아 번지 소식을 통해 여러분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저희 눈길을 끈 작품을 만나 보시죠. 

 

이번 주 아티스트: 벌레 게이머

 

Amoxixili on Twitter

“Gamer worm 🐛 #Destiny2Art #DestinyArt https://t.co/IlE93NFp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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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작품이 위에 소개됐다면, 문양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우승 게시물에 번지넷 프로필 링크를 답글로 남겨주세요. 

 


 

이번 패션쇼에서 어떤 새로운 패션 트랜드를 만나게 될지 아주 기대됩니다. 문양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빛의 가닥 잡지 표지의 모델이 되는 겁니다! 

 

이번 주 번지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 시작하는 시험 실험실을 빨리 시험해 보고 싶네요. 화력팀을 찾을 예정이니 경기를 하고 싶으시면 토요일 아침에 번지넷 화력팀 찾기 페이지를 잘 확인해 주세요. 이번 주 시험을 플레이하실 분들은 거점 점령하는 걸 잊지 마세요! 

 

<3 Coz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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