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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 가디언즈 / PVP 엔드컨텐츠! 오시리스의 시련 개편

서한스 2021. 8. 27.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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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리스의 시험: 개편 시작

2021년 8월 25일 - Destiny Dev Team

데스티니 가디언즈 쇼케이스에서 발표했듯이, 오시리스의 시험에 몇 가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모드가 변경되고, 상대 찾기 조정 등이 있을 예정입니다. 

 

시험 입문자라면 2021년 9월 11일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 저희는 여러분이 실력이나 화력팀원의 수와 상관없이 시험에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 그리고 경기에서 이기든 세인트-14 평판을 얻든 시험에서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 저희는 시험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고, 제거의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고, 실험실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재도입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이 듣고 싶었던 소식인가요? 좋아요! 전체 패치 노트는 몇 주 후에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에는 저희가 목표한 것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변경하게 될 것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의식 리드 Alan Blaine가 상세 내용을 설명드린다고 합니다. 

 


목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의식 리드 Alan Blaine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오시리스의 시험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시험에는 서로 연관이 있는 몇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참여자 수, 보상, 상대 찾기죠. 

 

오시리스의 시험은 보상과 경쟁을 추구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이 참여해야 이상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시리스의 시험에는 두 가지 부류의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무결점을 달성하고 등대에 가려는 플레이어와 3승 보상만을 노리는 플레이어죠. 저희는 이 두 가지 부류의 플레이어를 모두 지지하지만, 나머지 플레이어에게 시험에 참여할 동기를 부여하지 못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플레이어들에게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목표 변경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어떤 것들은 미묘하게 변경되지만, 어떤 것들은 상당히 많이 변경됩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제안한 것도 있으며, 여러분을 놀라게 할 사항도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개발 목표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 더 많은 사람들이, 

 

일정

우선, 시험은 15시즌이 시작되고 짧은 공백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플레이어가 시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들이 주말 동안 여러 PvP와 고난도 콘텐츠 사이에서 고민하지 않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따라서 15시즌을 시작으로 향후 모든 시즌에서는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1주 차 또는 레이드 세계 최초 전날에는 시험을 열지 않습니다. 
  • 강철 깃발 기간에는 시험을 열지 않습니다. 

 

오시리스의 시험은 2021년 9월 11일에 돌아옵니다.

 

자, 이제 전체적인 모드와 보상 구조의 변경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접근 변경 

더 많은 플레이어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오시리스의 시험은 굉장히 경쟁적인 PvP 환경이기도 하지만, 진입 장벽도 너무 높았습니다.  

 

  • 그래서 용맹 등급과 처치 수가 누적되도록 퀘스트를 변경하여 시험에 접근하기 위한 조건을 완화합니다. 
  • 이제는 시험에 참가하기 전에 화력팀을 모두 구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 오시리스의 시험은 이제 연간 확장판이 있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활동 규칙 변경 

지난 몇 시즌 동안, 플레이어의 피드백과 내부 플레이 테스트 보고를 토대로 플레이어가 어느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조사해왔습니다. 그래서 게임 플레이의 지연과 한 번 뒤처지면 따라잡기 어려워지는 눈덩이 효과를 완화하기 위해 아래 변경 사항을 도입합니다. 

 

  • 라운드 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 감정 표현은 1인칭 시점으로 고정되며, 탄약이 없는 검은 장착할 수 없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제거와 생존에도 적용됩니다) 
  • 라운드가 종료되면 특수 탄약과 중화기 탄약이 초기화됩니다. 

 

 

위 변경 사항이 적용되고 나면, 어떤 개선점을 우선시해야 할지 여러분의 대화를 지켜보겠습니다. 

 

보상과 평판 

위에서 언급했듯이, 플레이어가 3승 보상을 받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싶게 만드는 이유를 부여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보상의 기회를 더 자주 드리려고 합니다. 세인트-14의 평판 구조가 완전히 재설계되며, 특정 보상을 받기 위해 시험 엔그램을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숙련자 무기는 여전히 무결점 통행권을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 세인트-14은 새로운 시험 등급, 평판, 보상 트랙을 가집니다. 
  • 평판은 경기 완료 시 획득되며, 티켓에 찍힌 라운드 승리 횟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 등급이 오르면 시험 엔그램을 보상받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통행권 

기존 시험 시스템에서 가장 큰 제약을 건 부분은 보상을 받기 위한 방법이 오로지 승리와 연승이라는 겁니다. 경기에서 이길 경우 여전히 등대로 가는 길을 열어주지만, 통행권을 자주 초기화할 필요 없이 시험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몇 가지를 변경합니다.

 

 

  • 통행권은 더 이상 패배를 추적하지 않고 무결점인지 아닌지만 표시합니다. 
  • 통행권은 20라운드 승리까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 통행권이 재정비되었으며(무결점을 달성하려는 경우가 아니면 자비는 이제 유용하진 않습니다) 모두 비용이 대폭 인하됩니다. 
  • 통행권은 이제 계정 전체에 적용됩니다.  

 

 

매주, 시험에는 두 개의 최고급 도전이 활성화됩니다.  

  • 주말 동안 경기에서 총 7번 승리하세요. 
  • 라운드에서 50번 승리하세요. 

 

카드에 찍힌 승리 횟수에 따라 진척도가 추가로 오릅니다. 

  • 3/5/7승 도전이 제거됩니다.  
  • 최고 평판 달성 시, 초기화를 통해 승천 조각 또는 경이 엔그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경기에서 패배할 때마다 카드를 초기화하지 않고, 한 카드로 깊이 들어가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 등대 방문은 변하지 않습니다.

 

시험 엔그램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험 엔그램을 재구성하여 시험 보상을 더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시험 엔그램은 이제 현재 방어구 또는 일반 무기 중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 세인트-14에게서 엔그램을 집중하여 이미 획득한 아이템 중에서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찾기 

카드 기반 상대 찾기는 굉장히 좋은 생각이며,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목표를 가지거나, 비슷한 실력을 가졌을 때 큰 효과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무결점 만이 목표인 플레이어들이 다른 목적 또는 실력의 플레이어와 만나게 되면 골치가 아파지는 경우를 지금까지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카드에 찍힌 승리 횟수가 동일하고 해당 주의 시험 경기 활약이 비슷한 상대를 우선적으로 찾게 됩니다. 
  • 상대 찾기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질 경우, 경기에 필요한 수의 상대를 찾을 때까지 '유사성' 검사 범위가 넓어집니다. 

 

보완 업데이트 

어제, 저희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보안 정책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시험 참가 인원을 늘리기 위한 목표와 더불어 플레이어, 시험의 경쟁 환경, 보상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글은 다음 내용을 다룹니다. 

 

  • BattlEye 부정행위 방지 
  • 디지털 세상 밖에서의 조치 
  • 승부 조작 
  • 계정 복구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를 통해 전체 글을 확인해주세요. 

 

시험 실험실 

저희는 이런 변화가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의 가능성 또한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를 개선시켜줄 다른 변경 사항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희가 구상 중인 다양한 아이디어를 여러분들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습니다. 오래전부터 시련의 장을 플레이해 온 플레이어들에겐 익숙한 이름일 수 있겠네요. 실험실을 다시 도입합니다! 

 

15시즌 동안 수차례에 걸쳐 오시리스의 시험 실험실 주간을 마련할 것이며, 저희가 예정한 변경 사항들을 시험해보고 여러분의 데이터 및 피드백을 모을 예정입니다.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당 주에는 주말 내내 기존 모드가 실험실 모드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15시즌에는 세 번의 실험실 주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점령/제거 혼합  
  • 시험 개인전 
  • 도입 퀘스트 삭제 

 

위 실험 주간에 관한 정확한 날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실험에 앞서 추후 번지 소식, 다양한 소셜 채널, 항해도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솔로 상대 찾기로 시험을 즐겨보고 싶다는 걸 압니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작은 힌트를 드립니다. 9월 다음이 몇 월이죠?

 

항상 그랬듯이, 상황에 따라 일정이 바뀔 가능성도 있으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주의 깊게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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