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Destiny 2 (데스티니 가디언즈)

2021 / 7 / 29 이번주의 데스티니 소식!

서한스 2021. 8. 1. 09:53

이번 주 번지에서는 교차 플레이를 준비합니다!

 

이번 주 번지 소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8월 25일 공개 전까지 번지 소식이 4개 더 기다리고 있네요. 잠깐만요… 4개뿐이라고요? 이것까지 포함해서요? 와, 좀 바쁘게 진행해야 할 것 같네요. 

 

지금 게임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부터 시작하죠. 영웅의 지점이요. 연간 지점 이벤트가 다음 주 수요일, 8월 4일에 막을 내립니다. 방어구 목표를 5일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흰색 후광을 받는 목표에는 마감일이 없으니, 아직 보주(목표)를 모을 수 있는 시간은 충분할 것 같네요. 흰색 후광을 받기 위한 던전, 레이드, 경쟁 시련의 장 목표는 언제든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준비되셨나요? 좋아요. 그럼 이제 미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몇 달 전에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던 교차 플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티니가 시작됐을 때부터 플레이어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해 주셨던 기능이죠. 이렇게 교차 플레이에 관해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쁩니다. 

 


교차 플레이 시작! 

15시즌부터는 교차 플레이가 실현됩니다. 이제 Xbox, PlayStation, PC, Stadia의 모든 수호자들이 함께 화력팀을 구성하여 어둠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과 상관없이 경계는 무너지고 새로운 우정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교차 플레이팀이 설명해 드린다고 하네요. 어떻게 친구를 추가하는 걸까요? 상대 찾기 기능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할까요? UI 구성은 어떤 모습일까요? 모든 답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미지도 준비했습니다. 참고: 이 미리 보기 화면의 언어는 영어로 표시되지만, 게임 내 교차 플레이 UI에는 설정한 언어가 표시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보죠.  

 

교차 플레이 팀: 큰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말이 길어질 것 같으니, 읽으면서 드실 간식이라도 챙겨 오세요. 돌아오셨나요? 좋아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다음은 저희가 오늘 다룰 내용입니다. 

 

 

먼저, 여러분은 감사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14시즌 초반에 3일간 플레이어들과 함께 플랫폼의 강을 건너 선봉대 공격전 교차 플레이 상대 찾기 베타 버전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상대 찾기 변화의 초기 버전을 입증하고 플랫폼 간의 게임 플레이 연결을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수많은 수호자들이 이 기능을 테스트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나중에 안 일이지만, 저희 실수로 교차 플레이의 문이 의도치 않게 개방됐었죠. 이런… 비록 문을 다시 닫아야 했지만, 오랫동안 함께 플레이하지 못했던 다른 플랫폼의 친구들과 마침내 함께할 수 있어 기뻤던 건 저희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이 여정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저희가 15시즌에 커뮤니티에게 모든 데스티니 가디언즈 플랫폼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교차 플레이 기능을 더 자신 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나는 누구인가?

 

교차 저장과 교차 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세상에서는 수호자의 정체성에 혼란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금방 눈치챌 수 있었습니다. 

 

수호자 머리 위에 보이는 이름이 게임에 로그인한 플랫폼에 따라 변경되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새롭게 통합된 데스티니 커뮤니티에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환상이 충돌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걱정되는 것은 여러분의 친구들과 클랜원들의 이름이 로그인한 플랫폼에 따라 바뀌어 혼란을 가져오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친구들의 이름이 적힌 컨닝 페이퍼를 옆에 두고 게임을 해야 하는 상황은 교차 플레이의 취지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사용자의 이름이 어떤 플랫폼으로 로그인해도 상관없이 일관되게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를 번지 이름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이로 인해 한 번의 이름 변경이 발생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이것이 모두에게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번지 이름은 다음과 같이 보일 예정입니다. 

  • '번지 이름': 플레이어이름#1234 
  • '닉네임': 플레이어이름 
  • '해시 기호': # 
  • '숫자 ID': 1234 

 

다음은 수호자 명단 화면에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있는 플레이어 설명의 예입니다.

 

다음은 플레이어가 탑에 있을 때 모습입니다.

 

이름에는 뭐가 들어가나요?

 

번지 이름 생성 시 모든 플레이어 이름에는 문자 필터링 시스템과 모욕적인 단어 관리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우선 게임에서 표시할 수 없거나 콘솔 가상 키보드로 플레이어 검색 창에 입력할 수 없는 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Steam 플레이어 이름에 사용할 수 있었던 모양 문자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Hand Cannon][Sniper Rifle][Rocket Launcher] 이 친구들이 그리울 거예요.하지만 콘솔 플레이어들이 검색을 통해 모두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 문자의 삭제로 인해 이름이 비어있게 되거나, 또는 모욕적인 단어로 걸러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비어있게 되거나, 조정된 경우 평범하게 'Guardian[무작위 번호]'이름이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시됩니다. 이 기능이 적용되는 시점에는 이름을 변경할 수 없지만, 이번 겨울 쯤에 이름 변경 기능 초기 버전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름 변경 기능이 활성화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어떤 이름을 사용할지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안의 친구

 

번지 수호자 명단은 저희 게임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교차 플레이에서는 친구들이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하든 간단명료한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번지 친구라는 플랫폼 연결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복잡하게 만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처럼 친구들을 한 목록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정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플랫폼 필터도 추가했습니다. 지금처럼 같은 플랫폼으로 로그인한 친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여러 플랫폼의 플레이어들이 한 클랜에 가입은 할 수 있었지만, 플레이를 함께 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교차 플레이가 활성화됨에 따라 온라인 상태인 모든 사람과 팀을 이뤄 클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랜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보세요. 

 

친구를 찾는 곳

 

새로운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교차 플레이를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플랫폼에서 번지 친구를 추가하는 세 가지 다른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번지넷 친구 찾기 기능은 교차 플레이가 시작되는 시점에 활성화되며, https://www.bungie.net/friend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내 옵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친구를 만들고 화력팀에 합류하세요

 

모든 플랫폼에 화력팀 초대장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초대 인프라를 게임에 적용했습니다. 화력팀 초대를 받으면 게임 내 초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대를 수락하고 화력팀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수호자 명단에서 초대 섹션으로 이동하여 초대와 상호 작용을 하면 됩니다. 초대 화면에서는 다른 수호자를 검색하고, 친구 요청을 수락하고, 클랜 초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새로운 친구와 팀을 이루세요.

 

데스티니는 포부로 가득 찬 게임입니다. 커뮤니티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서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외부 그룹 찾기 시리즈 포럼과 툴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모든 플랫폼으로 화력팀 초대장을 보낼 수 있는 저희가 만든 화력팀 찾기 기능도 있습니다. 교차 플레이를 개발하면서 저희는 이 새로운 화력팀 초대 시스템이 화력팀을 모으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초대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서로 검색하여 화력팀 초대장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괴롭힘을 당하는 커뮤니티 멤버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차단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괴롭힘도 방지할 수 있도록 추가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마련했습니다. 소셜 개인정보보호 설정의 대부분은 수호자 명단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초대 유형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 클랜 초대에 대한 개인 정보 설정은 Bungie.net 개인정보보호 설정에서 계속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https://www.bungie.net/ko/Profile/Settings?category=Privacy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운영 정책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경우 계정이 제한 또는 금지될 수 있습니다. 수호자 여러분, 서로 존중해 주세요. 

 

공평한 경쟁의 장

 

교차 플레이로 저희는 수호자 글로벌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저희는 교차 플레이로 인해 바뀌는 환경에서 입력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지, 경쟁 모드는 어떻게 공평한 경쟁의 장으로 만들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았습니다. 다른 더 좋은 방안이 나올 수도 있지만, 우선은 교차 플레이가 시작되면 경쟁 모드(시련의 장, 강철 깃발, 시험, 갬빗)에서는 

 

  • PC 플레이어는 PC 플레이어와 상대 찾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콘솔 플레이어는 다른 콘솔 플레이어와 상대 찾기가 됩니다. 
  • PC 플레이어와 콘솔 플레이어로 이루어진 화력팀은 PC 플레이어와 상대 찾기가 됩니다. 

 

PvE 모드는 글로벌 상대 찾기가 활성화됩니다.  

 

친구와 대화

 

교차 플레이는 당분간 플랫폼 간 음성 대화를 지원하지 못합니다. 개발 과정에서 문제를 발견했으며, 현재 교차 플레이가 활성화 되기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이 문제가 함께 플레이하는 데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교차 플레이 기능 자체를 통째로 지연할까 하는 고민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기다리고 있고, 커뮤니티에서 그사이 해결 방법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출시일을 지연시키지 않기로 했습니다. 현재는 교차 플레이가 활성화되고 빠른 시일 안에 교차 플랫폼 음성 대화가 가능하도록 고치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저희는 텍스트 대화도 액션 MMO 게임에서 플레이어 의사소통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차 플레이가 시작돼도 Steam에서 텍스트 대화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부터 마녀 여왕 내내 콘솔 간의 텍스트 대화 지원 기능을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PC 플레이어들이 어떤 대화를 나누는지 볼 수 있도록 콘솔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USB 키보드 지원을 추가하여 모두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콘솔에서 USB 키보드는 텍스트 대화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를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출시는 시작일 뿐

 

교차 플레이 출시는 저희의 야망의 끝이 아닙니다. 마녀 여왕 출시와 함께 교차 플레이도 많은 개선이 있을 예정입니다.  

 

 

 

모든 수호자들을 하나의 글로벌 커뮤니티로 모으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여러분도 다른 기기로 게임을 플레이해서 몇 년 동안 데스티니를 함께 하지 못한 친구, 동료, 클랜원들이 있으시죠? 이 친구들과 레이드, 그랜드 마스터 황혼전을 빨리 함께 플레이하고 싶네요. 여러분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빨리 여러분의 교차 플레이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싶네요. 

 

교차 플레이 팀 

 

 

여기서 저희가 대답하지 않은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교차 플레이는 정확히 언제부터 활성화되나요? 현재 저희 팀원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가 정해지면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즌) 마지막으로 깃발을 휘날리세요! 

다음 주에는 시즌 마지막 강철 깃발을 주최하러 살라딘 경이 돌아옵니다. 지점의 화려한 장식들이 정리되고 나면, 여러분의 실력은 시련의 장에서 시험받게 될 것입니다. 시즌 내내 최고급 전투력 상한선까지 올릴 기회가 충분히 있었습니다만, 아직 다다르지 못한 분들을 위해 강철 깃발 현상금도 준비될 예정입니다. 

 

강철 깃발

시작: 8월 4일 새벽 2시

종료: 8월 11일 새벽 2시

 

강철 깃발 테마 보상을 받기 위한 이번 시즌의 마지막 기회입니다. 퀘스트 완료 보상, 경기 완료 보상, 현상금 보상으로 리이스유랑자와 집정관의 천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들은 15시즌에도 획득할 수 있지만, 살라딘 경이 강철 군주에게 걸맞은 몇 가지 새로운 무기들을 가지고 올 예정입니다.

 

자, 강철 깃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아직 다뤄야 하는 주제들이 아직 남아있거든요. 수요일에 강철 깃발에서 만나요!  

 


번지 재단 업데이트: 기부 캠페인 합계 

더 깊은 얘기를 나누기 전에, 잠시 축하하는 시간을 가질게요. 세상을 보살피는 노력으로 따지면, 수호자 여러분들은 여러 차례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어 보였습니다. 이번 달 초, 저희는 번지 재단 기부 캠페인을 주최했고, 얼마나 많은 자금이 모였는지 번지 재단이 여러분께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미리 스포일러를 좀 하자면, 정말 많이 모였어요! 

 

번지 재단: 이번 달 초에는 우리 커뮤니티의 우정, 경쟁, 서로를 아끼는 마음을 확인하는 전통적인 행사인 번지의 날이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축제와 더불어 자선 모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했는데, 모든 분들이 정말 너그러운 사랑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으로 자그마치 822,000달러의 기부금이 모였습니다! 모든 금액은 아이들의 건강과 복지 개선을 위해, 모든 개인과 커뮤니티의 권리 향상을 위해, 그리고 어러운 상황에 처한 전 세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몇 가지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기부액 별 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물 코드는 오늘부터 메일로 전송할 예정입니다! 번지 재단에서 여러분이 기부할 때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로 코드를 보내드립니다. 만약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팸함, 프로모션, 업데이트 폴더도 확인해보는 걸 잊지 마세요. 코드를 등록하면, 수집품> 기타> 일반 목록에서 번지 재단 문양을 찾을 수 있습니다. 탑의 해독가를 방문하면 일주기의 방비 문양, 자신감 넘치는 의체, 꼬마 탱크 감정표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 나열된 게임 내 아이템을 받기 위해서는 7월 8일부터 7월 21일 오후 3시 59분 사이에 기부에 참여했어야 합니다. 기부 금액에 따라, 기부자는 작성된 이메일을 통해 아이템 당 하나의 고유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의를 베푸는 일에 동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은 저희의 마음을 전달하기엔 턱없이 부족하게만 느껴집니다. 번지 커뮤니티는 진정성 있게 생명을 구하고 변화시키는 일에 마다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기여한 위대한 업적에 큰 자부심을 가지세요. 

 

사랑합니다, 

번지 재단 

 


한 번의 번지 소식마다 플레이어 돕기 

  

 

저희 플레이어 지원팀은 매주 번지 소식을 통해 여러분께 중요한 정보 목록을 공유합니다. 버그 추적, 적극적인 조사, 핫픽스 노트 배포 등 많은 일을 하고 있죠. 플레이어 지원팀이 없었다면 저희는 목표를 잃고 어둠 속을 헤맸을 겁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교차 플레이 준비

 

교차 플레이가 15시즌 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15시즌을 플레이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로그인을 하면, 교차 플레이가 시작되면서 로그인한 해당 플랫폼의 이름이 번지 이름으로 등록될 예정입니다. 교차 플레이가 출시되면 이름 변경이 불가능해지므로, 어떤 이름을 사용할지 지금부터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번지 스토어 업데이트

 

번지 스토어가 업데이트되면서 계정 및 주문 이전이 예상보다 더 오래 걸렸고, 그 결과 비밀번호 변경 및 주문 내역 확인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계속해서 이전 작업을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로 문제가 해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무료 게임 내 보상인 새로운 파란색 문양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날을 8월 14일 오후 3시 59분으로 미뤘습니다. 코드를 포함한 이메일은 8월 21일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8월 1일 오후 3시 59분 이전에 비밀번호를 변경한 분들에게는 이메일 코드가 8월 7일에 전송될 예정입니다. 

 

3.2.1.3 핫픽스 배포

 

오늘 아침, 3.2.1.3 업데이트가 배포됐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레트로 

  

여기 계신 몇몇 분들은 정말 오랫동안 게임을 해오셨을 텐데요. 요즘 게임은 그래픽과 현실이 구분 가지 않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죠. 이번 주 명화 첫 번째 작품은 게임이 픽셀화되어있던 시절로 데스티니를 데려갔네요. 그래도 재미있어 보이네요. 

 

이번 주 명화: 1993년 데스티니

 

 

이번 주 명화: 한 방으로 해결

 

잊지 말고 영상 설명에 번지넷 계정 링크를 남겨 주세요. 아니면 이번 주 명화 문양을 어디로 보내드려야 하는지 모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