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akerus)님이 대항해시대 카페에 올려주신 글입니다.
이번 조사는,
에디트를 써서 레벨을 고쳐가면서
'점집'에서 '사업운'을 보면서 했습니다.
※그래프 오른쪽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는 30 * (현재 레벨의 제곱) 입니다.
그리고 레벨 18이상이 되면 그 값은 일정해집니다.
이것은 항해레벨과 전투레벨 모두 적용됩니다.
초반에 항해와 관련된 능력치(통솔력, 항해술, 지식, 직감)를 올리려면 항해일수를 잘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주인공(제독)의 경우, 항해레벨이 1 이라면, 4일 동안 항해를 하면 레벨이 2가되고 경험치가 2로 표시됩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다른 분들의 공략이나, 미흡하지만 제가 썼던 공략을 보세요.
비슷하게, 전투경험치는 레벨이 낮은 처음에는 일기토를 써서 레벨을 올리는 것이 능력치(용기, 검술)을 올리는 데 좋습니다.
하지만, 일기토로 얻는 경험치가 낮기 때문에 레벨이 높아지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포격으로 적 함대를 전멸시키는 게 낫습니다.
반응형
'게임 > 대항해시대 4 PK - Steam Editio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철갑선? 아니 거북선을 만들어보자! (0) | 2021.06.13 |
---|---|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경험치와 레벨에 대한 심층분석 (0) | 2021.06.13 |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각 담당실의 능력치 상승률?! (0) | 2021.06.13 |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HEX 에디터 실험 (0) | 2021.06.13 |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미친듯한 레벨업 실험! (0) | 2021.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