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항해시대 4 PK - Steam Edition -

대항해시대4 리마스터 치트엔진 테이블 적용방법

서한스 2021. 6. 13. 20:15
반응형

 

일단 영상에 미처 다 담지못한 내용들을 추가하면

다른 세력의 인물을 등용할 경우

릴 시나리오에서 라파엘과 호드람은 등장하는 애들이기떄문에

함부로 등용했다가는 버그가 날 가능성이 높으니, 해산후 등용하시던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산 후 라 할지라도, 라파엘, 호드람을 지방함대장으로 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다시말해, 존재하는 세력의 리더는 함부로 등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돛 전개/반개 기능의 경우

한번 적용하고 체크를풀지 않으면 쭉 유지되는데

(조범수 숫자가 모자라지면 동작 안함)

다만

전투하거나

기항했다출항하거나

중간에 갑판정보를 본다거나 등등

잠깐씩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게임상의 전개/반개 변환 키를 한번 눌러주시면 다시 적용되실겁니다.

마지막으로, 제나스 파사처럼 다시 등용이벤트가 나온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것은 없습니다.

혹시나 만에 하나, 등용이벤트가 나와야하는데 안나온다하시면

등용의 반대로, 인물소속을 주인공 세력 소속에서 -> 없음으로 다시 바꾸시고 등용이벤트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

대부분의 내용들은 저렇게 직관적이긴 한데 (인물, 도시, 세력, 아이템)

주인공 함선 수정이나,

순간이동 같은것들은

직관적이지 않아 나중에라도 동영상을 추가하든지 하겠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조금만 익숙해주시면

치트엔진테이블 올린글에 제가 써놓은 글만 보고 따라하셔도 금방 하실겁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다가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아래 글도 한번 읽어봐주시구요.

추가적으로 게시된 참조글들을 읽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