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Team Fight Manager (팀파이트매니저)

Team Fight Manager 1.4 팀파이트 매니저 1.4패치 및 마지막 소식!

서한스 2021. 9. 2. 22:41

안녕하세요. 팀 사모예드입니다.

1.4 패치노트를 전해드리기에 앞서, 이번 패치가 마지막 컨텐츠 업데이트라는 것과 출시 시점에 안내해드린 로드맵의 변동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1.4 업데이트를 끝으로 팀파이트 매니저 개발을 마치고 차기작 개발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비록 컨텐츠는 더이상 추가되지 않더라도 버그 등으로 인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있으신 경우 teamsamoyed@gmail.com으로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창작마당과 이적시장에 관해서


개발 로드맵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창작마당과 이적시장을 도입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창작마당의 경우 1.3에서 업데이트했던 멀티플레이 모드로 인해 개발 난이도가 더욱 높아졌고, 이적시장의 경우에도 실제 리그 및 선수의 지적재산권을 사용할 수 없는 게임이라는 점에 맞춰서 기획된 기존의 시스템을 붕괴시킨다는 점에서 도입이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보통은 도전을 장려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말이지만 게임을 개발하는 저희에게는 처음에 결정한 사항이 더 큰 비중을 가진다는 의미로 다가옵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는 처음부터 이적시장과 창작마당을 철저히 배제한 채 개발한 게임이었고 그만큼 나중에 이러한 시스템들을 도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분명 많은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기능이고, 저희도 해당 시스템들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결국 구현하지 못한 채 다음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 진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팀파이트 매니저는 저희의 첫 작품에 불과하고 부족할 수밖에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번 출시를 통해 배운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더 나은 다음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를 재미있게 플레이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서 정말 즐겁고 행복한 개발 기간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신규 컨텐츠


- 신규 챔피언 추가: 아래 다섯 종류의 챔피언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늑대인간
  • 도사
  • 무희
  • 흑마술사
  • 강시



- 시즌 중 소식함에 주류 챔피언과 카운터 및 조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 분석 리포트가 발행됩니다.

- 선수단의 성장에 따라 훈련 리포트가 발행됩니다.

- 플레이어의 상황에 따라 나오는 뉴스 기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정 확률로 팬에게서 선물을 받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이 종료되고 월드 챔피언십 기간동안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매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매치 참가를 통해 선수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매치는 총 10종류가 있으며 매 시즌마다 랜덤한 3개의 규칙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 누적 피해량 : 처치 수가 아닌 누적 피해량의 총합이 높은 팀이 승리합니다.
  2. 야생마 : 모든 챔피언 이동속도가 3씩 증가합니다(오우거 포함).
  3. 빠른 시전 : 모든 챔피언의 기술 쿨타임이 80% 감소합니다.
  4. 숟가락 살인마 : 모든 챔피언의 공격력이 50%감소하고 공격속도가 2배로 증가합니다.
  5. 묵직한 한 방 : 모든 챔피언의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50% 감소합니다.
  6. 철벽 : 모든 챔피언의 방어력이 200씩 증가합니다.
  7. 00금지 : 00챔피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 글로벌 밴 / ex. 전사 금지)
  8. 이번만 져드리는 겁니다 : 처치 수가 적은 쪽이 승리합니다.
  9. 약자멸시 : 모든 선수의 특성이 약자멸시로 고정됩니다.
  10. 스피드 게임 : 모든 챔피언의 부활 시간이 1초로 고정되고 경기 시간이 30초로 단축됩니다.



변경 및 개선사항


- 궁수의 궁극기 데미지가 감소했습니다.

- 궁수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광전사의 흡혈량이 증가했습니다.

- 몽크의 회복량 계수가 상승했습니다.

- 몽크의 체력이 증가했습니다.

- 요리사의 공격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요리사의 기술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 소총수의 공격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술사의 궁극기 능력치 증가량이 상승했습니다.

- 무녀의 기술 피해량 및 회복량 계수가 상승했습니다.

- 독침술사의 기술 유지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밴픽 AI


- 보통 난이도의 AI가 1.3.2패치 이전의 기존 알고리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개선된 알고리즘은 새 게임+의 어려움 난이도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플레이 도중 버그를 발견하실 경우, 언제든

teamsamoyed@gmail.com

으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발견된 버그는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