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이버펑크 2077의 수많은 버그에도 불구하고,
불굴의 의지를 가진 게이머들(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한국인들)은 버그픽스 패치가 나오기 전부터 모든 엔딩을 보는가 하면, 클리어를 위한 최단기 스피드런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이제 '새로운 시작'이 아닌 '준비된 환경에서의 또다른 도전'을 원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필자 또한 그러한 기대를 크게 품고 있는 마음에, 해외발 소식을 여기저기 긁어모아,
저와같이 기대만발 중인 게이머들에게 공유하고자합니다.
Cyberpunk 2077 (사이버펑크 2077)은 수많은 문제점과 결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많은 안티와 더불어 수많은 팬덤을 형성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실제 위에 서술했듯, 그들 중 수많은 사람들은 이미 그 버그조차 극복하고, 이 게임에서 승리했습니다.
나이트시티에서는 수많은 일들이 벌어질 수 있고,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이고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다중 엔딩"은 플레이어가 사이버펑크 세상을 마친 후에도 이 게임을 놓지않고,
새로운것들을 시도할 수 있는 게임임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게임이 출시된지 3달여가 지난 지금조차도 여전히 New game+ (NG+ , 뉴게임플러스) 모드는 없습니다.
여기에 대해 우리는 현실적으로 언제 NG+ 가 나올지에 대한 기대감과 수많은 예상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Cyberpunk 2077 1.3 업데이트에는 New Game Plus 가 추가될 것인가?
사실 이미 이 게임을 클리어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가장 중대한 관심사는 "V가 새로운 모험을 할 수 있을것인가?" 라는것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Cyberpunk 2077 의 대규모 업데이트 즉 1.2버전 업데이트에서 NG+ 가 추가되기를 바랬을것입니다.
그것은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CDPR( CD Projekt Red )은 버그수정과 게임 안정화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그 결정은 핵심적이었고, 명확한 선택이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아직도 버그에 분노하고, 게임 자체를 조롱하고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1.21 핫픽스에서 확인할 수 있었듯, 아직까지도 수정되지 못한 많은 추가적 가능성을 확인했고,
그만큼 NG+의 출시는 늦어질 수 밖에 없다는걸 직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yberpunk 2077 의 업데이트 타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듯, 업데이트와 개선에 대한 방향이 계획에 있으며,
추가적인 DLC 또한 계획중에 있기 때문에, 향후 업데이트로 NG+가 추가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많은 불안감들을 해소해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CDPR측은 멀티플레이어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있고, 가까운 시일내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공지를 접한 게이머들은 당연히 게임사측에 많은 악평을 늘어놓았지만,
CDPR은 Cyberpunk 2077에 "완전한 몰입"을 하기는 어렵지 않은가. 하는 여론이 강한 상태입니다.
Cyberpunk 2077에 New Game + 모드가 필요한 이유 ?
Cyberpunk 2077에서 NG+의 의미는, 온라인이 공개되기 전까지 많은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할것입니다.
뿐 아니라, 유저들이 [ 녹턴 Op55N1 ] 에 도달하기 전 진행했던 많은 분기들에 대한 초기화와, 새로운 선택지에 대한 기대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즐거움을 동시에 줄 수 있을것입니다.
시작할 때 아무것도 모르던 바보같은 V가 아니라, 무기와 능력, 지성까지 갖춘 강력한 V를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기대가 되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CDPR의 현재 행보를 보면, 당장에 NG+의 출범시기를 추측하기란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Cyberpunk 2077 가 출시되었던 12월은 PC유저들에겐 귀찮고 짜증나는 버그였을지 모르지만,
콘솔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겐 재앙과도 같았습니다. 그저 "미완성 게임"이었죠.
그러한 부분을 보수하고 개선하기위해 1.2버전은 불가피한 선택이었지만,
정확히 1.3 업데이트에 남아있는 부분들을 패치함과 동시에 NG+를 내는가에 대한 궁금증은 많은 유저들에게 또다시 "희망고문"으로 다가오고잇습니다.
Cyberpunk 1.3 업데이트 ?
4 월 15 일 -Cyberpunk 2077 은 1.21버전 이라는 핫픽스를 공개했습니다.
CDPR측은 "업데이트는 전반적으로 게임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진행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수정하는데에 중점을두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추가적인 계획으로 1.3 업데이트가 예상외로 빨리 다가올것이며, 그런만큼 큰 볼륨을 가진 패치는 아닐것이라는 예상을 내어 놓았다는것입니다.
즉 지금 상황은 새로운것을 창조해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것이 올바르게 가도록 바로잡는 단계라는것입니다.
4 월 12 일 -CD Projekt Red 포럼 관계자들은 "전반적 작업은 명확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1.3업데이트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줄지는 미지수다"라고 알려왔습니다. 즉 그들조차도 아직 모든 버그들을 완벽하게 인지하지 못하였고, 찾고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Cyberpunk 1.3 업데이트 언제 진행될까?
우선 생각해야할 부분은, 게임 출시 이후 2021년의 지침으로 삼았던 타임라인의 계획이 모두 무너졌다는것입니다.
즉 지금같이 버그가 지속되면, 2021년 내에서는 언제든 타임라인의 상황이 변화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뿐 아니라 현재 코로나 ( COVID-19 )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온전히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작업하기가 어려우므로, 패치의 진행 상황은 더딜 수 밖에 없다는것이 적지않은 타격을 줄것입니다.
그 예로 이미 CDPR은 이미 1.2 패치를 한달가량 늦춘 이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감안해보면 CDPR은 향후 업데이트나 컨텐츠 조정에 대한 구체적 날짜를 공개할 수 없게됩니다.
해외 게임 전문지에 따르면 6월, 빨라도 5월 말까지는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없을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Cyberpunk 1.3 업데이트 유출 DLC
해외 게이머들은 1.2패치 이후 Cyberpunk 2077 내에 9가지 정도의 무료 DLC가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에픽게임스토어 ( Epic game Store ) 에서 처음 유출되었다고 알려져있지만,
CDPR의 공식적 입장이 밝혀진것이 아니고 그저 "유출"이라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Reddit 의 PricklyAssassin 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는 CDPR이 에픽게임스토어에 사이버펑크 애드온(Add-On) 중 일부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향후 업데이트될 일부 DLC의 이름을 밝혀냈다고 밝혔습니다.
DLC 확장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퍼닥 확장팩 ( Ripperdocs Expansion )
- 바디샵 확장팩 ( Body Shops Expansion )
- 패션 확장팩 ( Fashion Forward Expansion )
- 나이트시티의 갱들 ( Gangs of Night City )
- 크롬바디 ( Body of Chrome )
- 어둠의 미래를 타고 ( Rides of the Dark Future )
- 렐릭 ( The Relic )
- 목 깊은 곳 ( Neck Deep )
- 나이트시티 확장팩 ( Night City Expansion )
'게임 > Cyperpunk 2077'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버펑크 2077 갑작스러운 패치?? 무엇이 바뀌었나? (0) | 2021.09.06 |
---|---|
사이버펑크 2077 1.3 패치 드디어 공개!! 패치노트! (0) | 2021.08.19 |
사이버펑크 2077 드디어 1.3 패치 개발일지 공개! (0) | 2021.08.17 |
사이버 펑크 2077 드디어 1.23 패치! (0) | 2021.06.17 |
사이버펑크 2077 1.22 핫픽스 공개 (0) | 2021.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