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Cyperpunk 2077

사이버펑크 2077 드디어 1.3 패치 개발일지 공개!

서한스 2021. 8. 17. 11:36



다시 돌아온 N54 뉴스 특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집 떠난 나이트 시티 시민 여러분을 위해 나이트 시티의 최신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저희 리포터들이 최근 나이트 시티에 일어나고 있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집중 취재했죠. 아직 기밀인 사항이 많아서 전부 공개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적용될 변화를 간단히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의 호스트 질리언 조던과 함께 나이트 시티의 소식을 확인해 보시죠.


"나이트 시티 픽서들의 호의"


오늘 아침, 유한 책임 회사 손톤이 자사의 GPS 내비게이션 기술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고급 차량을 판매하는 레이필드와, 가성비의 마키가이, 오토바이 회사 야이바 등 다른 제조사도 이와 같은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여러 회사가 아무런 발표도 없이 동시에 같은 행동을 취했기에, 저희는 조금 더 조사해 보기로 했습니다. 저희 소식통이 이번 GPS 업데이트의 진짜 이유를 밝혀냈습니다. 올해 초, 노스 캘리포니아의 모든 이동 수단 판매업체들이 공개 항의서를 받았다고 합니다. 항의서에는 애프터라이프의 로그 아멘디아레스, 헤이우드의 세바스티안 "파드레" 이바라, 그리고 퍼시피카의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 핸즈 등 나이트 시티의 거물급 픽서들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는군요.

안타깝게도 애프터라이프 측에서 저희 리포터들에게 "친절히" 떠날 것을 권유하여 아멘디아레스 씨의 인터뷰를 확보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지역 픽서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죠.

"

알다시피 우린 더러운 일을 처리하려고 용병을 고용해요. 그런 일들은 대부분 1분 1초가 중요하죠. 늦으면 땡전 한 푼 못 받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음, "환불"이라고 할까요? 그런 일이 많았어요. 용병들이 일을 마치기도 전에 건물에 충돌해 사망하거나, 나이트 시티에서 길을 잃거나, 교차로를 놓쳐서 기업 플라자가 아니라 배드랜드로 가 버리거나 했거든요. 이 바닥 사람들에겐 정말 악몽이나 다름없는 끔찍한 일이죠!"

 - 산토 도밍고의 무아마르 "엘 카피탄" 레예스

픽서들은 내비게이션 결함 때문에 작전을 수행하기 어려웠다고 주장하며, 이동 수단 제조업체에 공개 항의서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른 질문을 해야겠죠. 제조업체는 왜 동의한 걸까요?

"처음엔 저희도 범죄자들의 요구를 들어줄 생각이 없었지만, 내부 감사 후에 생각을 바꾸게 됐습니다. 내부 감사 결과, 저희 측 배송도 같은 이유로 늦게 도착하거나 영영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픽서들이 요구하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는 게 좋겠다고 결론을 내리게 됐습니다."

 - 익명의 선임 쿼드라 직원

그럼 좋게 바뀐 걸까요? 저희 스튜디오 전문가의 생각을 들어 보시죠.

"미니맵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더욱 많은 걸 보며 손쉽게 길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빠르고 안전하게 운전하세요."

 — Andrzej, Programmer, CD 프로젝트 레드


이제 클라우드에서 대충 선택하지 마세요


최근 불어닥친 경영진 구조 조정 이후에, 클라우드에서 개선된 매칭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저희 특파원, 베스 아이시스가 그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고마워요, 질리언! 경영진은 아무 문제도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최근 돌에게 벌어진 사건 이후로 클라우드가 심각한 위기를 겪은 게 확실해졌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경영진은 답변을 회피하며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일했던 전 직원에게 사소한 문제가 있었던 건 사실이지만, 저희 서비스에는 아무 영향도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희는 언제나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최고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안젤리카 밀리오티, 선임 VIP 서비스 대표

하지만 클라우드 측은 이 사건으로 인해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한 추가 대책을 도입할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지금 접수처에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클라우드의 알고리즘이 고객을 분석하죠. 이 알고리즘은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변화가 예정돼 있을까요?

"저희 돌하우스는 최첨단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님들의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돌을 준비합니다. 클라우드니까요. 내재된 욕망을 찾아 드리죠. 현재 저희는 매칭 절차의 최종 단계에서 자신에게 맞는 돌을 선택할 때, 고객님들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 주는 업데이트를 시험 중입니다." 

- 셰리 노울린, 접수원

보시다시피, 클라우드에서는 절대 결함이 없을 거라던 절차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이제껏 정말 내재된 욕망을 찾아 준 걸까요? 지금까지 웨스트브룩에서 베스 아이시스였습니다. 이제 저희 스튜디오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보시죠.

"제가 이 프로젝트로 이동했을 때, 처음 맡은 작업 중 하나가 이 업데이트였어요. 저희 UI 영상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 오랜 시간 코드를 확인했고, 영상 설정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영상 장면보다 영상 시간이 짧게 설정돼 있었거든요.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이 스토리를 진행할 때 조금 더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거예요."

 — Natalia, UI Programmer, CD 프로젝트 레드


"스위스 부대" 용병


나이트 시티에선 누구나 변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최근 도시 전역에 사무실을 등록한 개인 코치가 엄청나게 불어난 걸 보면, 정신을 가다듬는 것도 최신 임플란트만큼이나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늘 그렇듯이, 용병들은 자신의 실력을 갈고닦고 연마하는 선구자입니다. 이들은 다재다능함을 추구하며, 자신이 맡은 일을 완벽히 처리할 수만 있다면 기꺼이 돈을 투자하죠.

덕분에 한때 인기 있었던 타불라 E-라사 샤드의 수요가 급락하고 개인 코치를 더 많이 찾게 되면서 새로운 경향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다른 투자 기회를 찾기 위해 자금을 회수하고 있으며, 샤드 제작자들은 개인 코치들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도 리퍼닥은 별로 영향을 받지 않은 것 같습니다. 리퍼닥들은 이러한 시장의 변화가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어차피 타불라 E-라사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크지도 않았고 장기적으로 보면 개인 코치 때문에 사이버웨어가 쓸모없어지진 않을 거라고 주장합니다.

"난 오랫동안 용병들을 상대해 왔지. 그런 손님이 또 없다니까. 용병들은 자기가 원하는 걸 잘 알고 있고, 가격이 비싸다고 불평도 안 하거든. 신체를 관리하는 트렌드가 바뀌어 가는 걸 보고 있으면 재미도 있고 말이야. 보다시피 난 사이버웨어 같은 건 안 써. 그래서 항상 내 고객들에게 이렇게 말하곤 하지. 임플란트가 정말 유용하고 가끔은 목숨까지 구해 줄 수 있어도, 제일 중요한 건 자기 계발이라고 말이야."

 - 로버트 "닥터 크롬" 레인워터, 리퍼닥

개인 코치가 사람을 완전히 바꿔 놓을 수는 없고 용병들은 여전히 특성에 신중히 투자해야 하지만, 픽서들은 이러한 변화로 인해 자기 일에 적합한 용병을 더욱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상황을 반기고 있습니다. 현 상황을 분석한 저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보시죠.

"이 기능을 활용하면, 플레이어 여러분이 빌드를 좀 더 마음 편히 시험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사용하기도 쉽고 부담도 없죠. 그러니 투자하고 싶은 특전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 보세요." 

— Katarína, Gameplay Designer, CD 프로젝트 레드


더 알고 싶으신가요?


지난번 업데이트 때와 같이, 곧 모든 변경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소식을 보다 빨리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CD 프로젝트 레드의 공식 Twitch 채널에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스트리밍을 시청해보세요. 스트리밍은 8월 18일 한국시간 오전 1시 영어로 진행됩니다.

 

 

 

반응형